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53

'지퍼락'서 플라스틱 조각 '툭툭' 일반 가정집에서 음식물이나 식재료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 많이 쓰는 지퍼백인 지퍼락에서 결함으로 플라스틱 조각이 툭툭 떨어진다고 하네요.식약처가 즉각 판매 중단을 명령을 한 상태입니다. 저희 집에서도 쓰고 있는 제품인데, 실망이네요. 소비자는 구입처에서 환불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미 쓰고 있는 제품도 환불 또는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https://youtu.be/XrpThXLkJsY 2016. 5. 25.
안전하게 가습기 살균하는 방법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떠들썩하다. 특정 가습기 살균제를 분무액에 첨가해 사용한 사람들이 사망하거나 폐 질환에 걸린 이 사건으로 인해 가습기 살균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가습기를 살균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정수기 물보다 수돗물을 사용하자.수돗물에서 특유의 냄새가 난다는 이유로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습기는 주위 공기를 흡입하여 액체 입자 상태로 뿜어내기 때문에 가습기 주변에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우므로 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약품 처리한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끓인 후 하루 정도 지나 불순물을 가라앉힌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3시간 이상 사용하지 말자.낮 시간대 가습기를.. 2016. 5. 11.
'옥시 불매운동' 동참하는 대형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 리스트 요즘 옥시 가습기 살균제가 다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도 "옥시 불매운동" 에 동참하고 있습니다.아래는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옥시 불매운동 관련 대응내용입니다. 대형마트- 롯데마트: 3일 가습기 살균제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현재 확보된 재고 물량의 일부 옥시 제품만 소량 남겨두기로 결정- 이마트: 옥시 제품 판촉행사 중단에 이어 지난주부터 제품 발주를 기존의 절반으로 줄임- 홈플러스: 판촉활동 중단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 3일 오후께 옥시 전제품 판매 중단 결정. 판매 재개는 검찰 조사를 지켜본 뒤 논의한다는 방침- 쿠팡/티몬: 판매 중단 여부 검토 중- 옥션/지마켓: 지난주부터 옥시 제품은 검색을 통해서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노출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있음 2016.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