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소라넷, 사이트 공식 폐쇄 선언

불친절한 wans 2016.06.08 10:37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이 사이트 폐쇄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소라넷은 6일 오전 공식 계정으로 사용한던 트위터 아이디 ‘@soranet’을 통해 “소라넷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폐쇄하고 (트위터) @soranet 계정도 탈퇴한다”고 밝혔다.  “추후 서비스가 복구되거나 새로운 주소로 서비스할 예정이 없다”며, “소라넷 서비스를 가장한 유사사이트의 홍보에 현혹되지 말라”고 덧붙였다.


이 트위터 그 동안 바뀐 소라넷 주소를 알려주는 용도로 사용했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위 소라넷 계정이 삭제되어서 더이상 트윗을 확인 할 수 없는 상태이네요 ^^



1999년부터 운영된 소라넷은 이용자들이 직접 촬영한 ‘몰카’ 등으로 사회적 문제를 일으켰고, 경찰은 외국에 서버를 둔 소라넷을 수사하기 위해 해당 국가와 공조를 해왔으며, 운영진을 추적해 검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강신명 경찰청장은 소라넷이 기존 서버를 백업해뒀다가 추후 다른 사이트로 다시 오픈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끝까지 추적해서 폐쇄시키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소라넷 운영자 뿐만 아니라 불법행위를 한 이용자들도 수사해 처벌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라넷이 공식적으로 폐쇄한다고는 하는데, 트윗 공지대로 정말로 다른 서비스로 안나올까요?!

가끔 이런 뉴스를 보면, 이런 사람들을 안잡는 것일까 못잡는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한가요?






추천정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