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세액공제에 대해서 알고계셨나요?



자녀가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린이집에 들어가는 비용은 대부분 국가에서 지원해줍니다. 

따라서 내지 않는 돈에 대해서는 공제가 안됩니다.


하지만, 어린이집에 다니는 자녀가 3 ~ 4세 이상이라면, 매월 특별활동비라는 항목으로 대부분의 어린이집에서 돈을 받습니다. 어린이집마다 금액은 다른데, 보통 월 5 ~ 10만원 정도 특별활동비 명목으로 어린이집으로 납부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납부한 특별활동비를 연말정산 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납부 내역이 자동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연말정산에서 환급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보육료 납입증명서 입니다.


연말정산 신고기간을 확인하시고 미리 어린이집에 특별활동비 납부한 비용을 소득공제받을 수 있도록 "보육료 납입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납부 기간 및 금액이 나옵니다.



그리고 보육료납입 증명서 외에 자녀임을 증명하는 서류(가족관계 증명서)를 함께 준비하셔서 연말정산 담장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얼마나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1년 간 총 납입금액 x 15%입니다.


예를 들어, 1년 동안 매월 10만 원씩 총 120만원을 납부 했을 경우,

 

120만 원 x 15% = 18만 원 환급


혹시 집을 이사했을 경우에는 전에 다니던 어린이집과 현재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 모두 보육료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동안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세액공제에 대해서 모르고 있어서 세액공제를 받지 못한 경우라도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통해서 이미 지나간 연말정산도 모든 항목에 대해서 다시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세액공제 잊지말고 꼭 체크하세요!!



추천정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