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외화통장에서 원화통장으로 이체하는 방법

by [완스] 2016. 6. 2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드디어 200달러를 넘겼고, 두번째 수익금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는 SC제일은행으로 받게 되었는데, (이유는 300달러까지는 수수료 면제여서...)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서 계좌를 확인했는데, 이상하게 이체 버튼이 없었다.

검색해본 결과, (구)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서 하면 된다 이런글을 보았는데, 지금은 되지 않는 방법인듯...하여 더 찾아본 결과 외화통장에 있는 돈을 원화통장으로 지급받는 메뉴가 따로 존재하였다.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시고, 아래 메뉴 중에서 외환 > 외화예금 입금/지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거래구분에서 외화예금 출금 -> 원화(외화)계좌 입금 탭을 누르시고, 필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확인 화면이 나오고 보안카드 번호 또는 OTP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는 참고로 우대안내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정보입니다.


아래는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보안카드 번호 또는 OTP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을 통해서 인증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이 외와입금지급거래 완료 내용이 표시됩니다.


101.72달러가 오늘 기준으로 11만8천원 정도 들어왔네요. ^^



혹시나 해서 네이버에서 오늘 기준으로 환율을 계산해 봤습니다. 거의 비슷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