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9

재산세 납부 기준일 & 납부 기한 재산세는 6월 1일 기준 소유자에게 과세합니다. 재산세란? 가지고 있는 재산에 대하여 보유세 명목으로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여기에서 재산은 6개월 이상 존재한 토지, 주택, 일반 건축물과 선박 및 항공기에 한합니다. 재산세는 누가 납부하는가? 지방세법상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재산을 실질적으로 소유하고 있는자를 납세의무자로 하여 매년 부과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유재산인 경우, 그 지분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하여 그 지분권자를 납세의무자로 봅니다. 실질적 소유자가 기준이기 때문에 등기 날짜가 아니라 잔금 완납일 또는 전 주인과의 합의에 의해 사용할 수 있게 된 날이 기준이 됩니다. 재산세 납부 기준이 6월 1일이기 때문에 5월 31일에 사서 6월 2일에 팔았다고 하더라도 내야한다. 재산세 납부기한.. 2020. 5. 28.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 납부의 달입니다. 종합소득세란 개인에게 귀속되어 발생한 각종 소득을 종합하여 과세하는 것을 말합니다. 2020년부터는 종합소득세와 함께 개인지방소득세를 따로 신고해야합니다. 달라진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 · 납부 대상 종합소득세는 1년 동안 발생한 개인의 소득을 종합하여 공제규정 및 누진세율을 적용하여 과세하는 것을 말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은 지난해(2019)년 이자소득, 배당소득, 부동산 임대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기타소득을 합한 종합소득이 발생한 납세자입니다. 보통 사업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나 연말정산을 하지 않은 프리랜서 분들이 신고·납부 대상입니다. 연말정산을 하는 직장인이라고 해도 종합소득세.. 2020. 5. 27.
교육서비스 순위 2020년 5월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비상교육 3위 YBM넷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25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래 그래프와 같이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390 미디어지수 352,712 소통지수 385,833 커뮤니티지수 726,514 시장지수 1,438,651 사회공헌지수 44,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3,85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38,361와 비교하면 17.26% 상승했다. 2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508 미디어지수 208,815 소통지수 181,777 커뮤니티지수 1,342,781 시장지수 321,714 사회공헌지수 30.. 2020. 5. 26.
물티슈 브랜드 순위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2020. 5. 26.
아파트 브랜드 순위 2020년 5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4월 19일부터 2020년 5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377,7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9,918,278개와 비교하면 12.35%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2020. 5. 22.
2020년 5월 주요경제지표 목차 1. 고용 2. 물가 및 수출입 단가 3. 국민소득계정 4. 실물경제 가. 생산과 출하 나. 투자 다. 소비 5. 대외거래 가. 국제수지(총괄) 나. 수출입(통관) 다. 지역별 수출입차 라. 외채·외환보유액·외국인투자·원유도입 마. 주요국가의 환율변동 비교 6. 통화·금리 7. 경기 8. 재정 9. 해외지표 가. 주요국의 경제지표 나. 주요국가의 GDP규모 다. 주요국가의 1인당 GDP 라. 국제금리·국제원유 및 1차 상품가격 http://www.korea.kr/archive/expDocView.do?docId=38938&group=S 주요경제지표(2020. 5월) 1. 고용 2. 물가 및 수출입 단가 3. 국민소득계정 4. 실물경제 가. 생산과 출하 나. 투자 다. 소비 5. 대외거래 가. 국제수.. 2020. 5. 22.
2020년 5월 최근경제동향  3월 산업활동 주요지표는 전월대비로 광공업 생산과 설비투자, 건설투자는 증가하였으나, 서비스업 생산과 소매판매는 감소 ▪ 생산은 광공업 생산(전월비 4.6%, 전년동월비 7.1%)이 증가하였으나, 서비스업 생산 (전월비 △4.4%, 전년동월비 △5.0%)이 감소하며 全산업 생산(전월비 △0.3%, 전년동월비 0.6%) 감소 ▪ 지출은 소매판매(전월비 △1.0%, 전년동월비 △8.0%)가 감소하였으나, 설비투자(전월비 7.9%, 전년동월비 9.8%), 건설투자(전월비 2.6%, 전년동월비 1.5%)는 증가 - 수출은 주요국 수요감소 및 생산차질, 유가하락, 조업일수 감소(전년동월대비 △2일) 등 영향으로 ʼ20년 4월중 전년동월대비 △24.3% 감소(ʼ20.3월 △0.7% → ʼ20.4월 △24.3%).. 2020. 5. 22.
강원도 홍천 반곡휴양지 노지캠핑 처음으로 떠나는 차박 캠핑 장소는 강원도 홍천에 있는 반곡휴양림입니다. 홍천강이 흐르는 곳으로 물이 얕아 아이들도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에는 이미 도착해 캠핑을 즐기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자리잡은 곳은 물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 좋네요. 캠핑은 역시 바베큐를 빠뜨릴 수 없죠~ 하루전 급하게 주문한 화로대, 로켓배송으로 잘 도착해주어 이렇게 고기를 잘 구어먹었네요. 날씨도 좋고, 공기도 맑고, 맛있는 고기도 먹고 행복한 캠핑이였습니다. 화장실은 있지만, 청결상태는 별로였다. 하지만, 캠핑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곳입니다. 다음번엔 캠핑 장비를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방문해볼 계획입니다! 2020. 5.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