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슈퍼대디, 물따로, 순둥이, 베베앙, 릴리유, 보솜이, 아이러브베베, 네츄럴오가닉, 도담이, 미엘, 도리도리, 달곰이, 클레보스, 꿈토리, 마미요, 닥터마밍, 붕어빵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080 소통지수 217,773 커뮤니티지수 142,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9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99,330와 비교하면서 38.74%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315 소통지수 180,687 커뮤니티지수 160,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115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1,694와 비교하면서 27.91% 하락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60 소통지수 168,633 커뮤니티지수 110,2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031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3,353와 비교하면서 38.20% 하락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85 소통지수 88,216 커뮤니티지수 109,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30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1,530와 비교하면서 33.28% 하락했다.
5위, 물따로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75 소통지수 79,356 커뮤니티지수 124,1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31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3,782와 비교하면서 30.7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3% 상승, 브랜드소통 53.20% 하락, 브랜드확산 52.63%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도톰하다, 촉촉하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유아물티슈, 추천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2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www.rekorea.net)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출처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