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6년 동안 사용한 LG통돌이 세탁기를 보내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새롭게 구매할 세탁기를 통돌이로 살지 드럼세탁기로 바꿀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이번엔 드럼세탁기를 써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모터달린 가전은 역시 LG이기에 이번에도 엘지 드럼세탁기로 알아보았습니다. 세탁기를 구매하려고 알아보았던 구매기 남깁니다.
일단 그 동안 사용한 통돌이 세탁기 (모델명 : T1407W8) 옆모습, 세탁기 자리가 겨울에 너무 추워서 옆쪽에 설치하여 사용해왔습니다.
14KG짜리이고 이불빨래도 가능할 정도의 넉넉한 사이즈의 세탁기로 오래 사용해왔는데, 오래사용해서 그런지 쾌쾌한 냄새도 나서 교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다나와 사이트에 가서 세탁기를 알아보았다. 아니 아직도 내가 샀던 통돌이 세탁기와 같은 계열의 모델이 상위에 랭크해있었다..2위!!! (모델명 : TR14WK1)
2019.12.03 기준 세탁기 카테고리
드럼세탁기를 사기로 결정하긴 했는데, 몇키로짜리를 사야할지, 무슨색상으로 사야할지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일단 색상은 기존에 사용하는 건조기 색상이 화이트라서 일체감을 주기위해 화이트로 결정하였는데, 몇키로짜리로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여러 모델을 살펴본 결과, LG전자의 트롬 F18WDSU 모델과 트롬 F21WDT 모델로 좁혀졌습니다.
18키로나 21키로나 통크기는 같지만, 모터의 힘이 21키로가 약간 더 쎈 차이가 있고, 디자인 차이, 생산국 차이 였습니다.
가격 차이는 45만~50만원 정도 였습니다. 처음에는 가성비로 18키로로 하려고 마음 먹었지만, 한번 사면 오래쓰는 가전이기에 조금 더 투자하여 힘쎈 21키로 짜리로 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고, 다나와에서도 검색해보고, 에누리에서도 검색해보고 마지막으로 쿠팡에서도 검색해보고 결국엔 쿠팡이 제일 저렴하였습니다.
쿠팡에서 제가 구매했을 때는 125만원이였는데, 지금 확인 해보니 조금 올라서 129만원이네요.
구매하실 분은 참고해주세요. (쿠팡 F21WDT 제품정보보기)
그리고 기존 사용하는 건조기를 세탁기위로 올리고 싶었는데, 세탁기 설치기사님은 일단 서비스센터에 접수해야한다고 알려줬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희 베란다에 폭이 너무 좁아 건조기 키트 설치도 힘들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또 어떻게 해야되나 열심히 검색해본 결과 서랍형 키트 라는 신형 건조기 키트가 있었습니다. 기존 키트는 철제 프레임으로 일정 공간이 확보되어야 했지만 서랍형 키트는 세탁기위에 올려놓아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서랍형 키트 가격만 10만원이 넘고 출장설치비용도 별도로 들어 15만원 정도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부분 때문에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셀프로 해보자! 하여 적당히 세탁기위에 받침을 만들고 건조기를 올려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설치하여 한달 정도 사용해본 결과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탁기도 기존 오래 사용하였던 통돌이 세탁기에서 나던 쾌쾌한 냄새가 없어지고 좋은 향기가 나고 만족합니다.
*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