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온다면?

불친절한 wans 2019. 10. 14. 02:37
감기에 걸린 것이 아닌데도 계속 기침이 나올 때가 있다. 기침을 억지로 참으려 해봐도 쉽게 멎지 않을 때도 있어 상당한 괴로움을 느끼기도 한다. 특히 목 안쪽이 계속 간지러우면서 기침이 나올 때는 여간 고통스러운 것이 아니죠!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심할 때  효과적으로 기침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1. 물을 마신다.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질 경우 여러 물질에 의해 쉽게 자극되면서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오기 쉽다. 이럴 때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이때 주스나 커피와 같은 음료를 마시기보다는 아무것도 타지 않은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2. 개인위생에 신경을 쓴다.
호흡기가 바이러스에 의해 자극을 받게 되면 목이 간지럽고 계속적으로 기침이 나올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는 등 개인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하다.
 
3. 휴식을 취한다.
감기에 걸린 초기에도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올 수 있다. 그러므로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한다. 평소보다 조금 더 잠을 자고 여러 가지 음식을 통해 영양을 보충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4. 입을 헹군다.
체액과 비슷한 농도를 가진 생리식염수를 이용해 입안을 헹구면 세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5.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는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각종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기침을 완화시킬 수 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으니 가리지 말고 섭취하도록 하자.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계속되고 있는 경우에는 이런 방법으로 증상을 해소해보길 바랍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은 알레르기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DNS server, DNS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