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7

토스뱅크 제3 인터넷은행 예비인가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가 2017년 4월 영업을 시작한 이후, 두 번째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 제 3의 인터넷은행은 등장하지 않았는데요, 드디어 이번에 토스뱅크가 제3인터넷은행 예비인가를 획득하였습니다. 토스는 대한민국의 핀테크 스타트업인 비바리퍼블리카가 개발한 간편송금 서비스앱입니다.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OTP 등이 없이도 쉽고 빠르게 송금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리워드앱의 기능도 있습니다. 퀴즈를 풀면 보상해주는 행운퀴즈가 유명하죠? 포털 검색순위에 오를 정도로 파급력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만보기 등의 부가적인 보상도 가능하여 리워드앱으로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토스가 꽤 오래전부터 서비스되었.. 2019. 12. 17.
휘슬러 부품 비타빗 프리미엄 압력솥 압력밸브 구매 휘슬러 압력밥솥을 해외직구로 구매해서 사용한지도 벌써 4년 반이나 지났다. 참고로 해외직구 스토리는 아래 참고! 휘슬러 비타빗 프리미엄 압력솥 직구 그 동안 고장없이 잘 사용해왔는데 최근들어 옆으로 물이새고 압력밸브 소리가 이상하였다. 자세히 확인해보니 압력밸브 플라스틱이 실금이 가있고 또 안쪽 고무가 찢어져있었다. 휘슬러 부품을 검색해보니 압력밸브가 5~6만원대로 꽤 부담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다. 일단 맛있는 밥을 위해 구매할 수 밖에 ... 가격은 5만 5900원에 구매했고 바로 다음날 도착했다. 👉 구입링크 휘슬러 정품 프리미엄 압력밸브 압력솥부품 밥솥부자재 COUPANG www.coupang.com 교체방법 써있는 것 같은데 설명서 없어도 어려운 것 없음! 3단계라 압력이 90kPa 휘슬러 압.. 2019. 12. 14.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고 10%할인 받으세요! 환경개선부담금이란? 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 원인자 부담 원칙에 따라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원인자에게 처리비용을 부담하게 하여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부과하고 있으며, 저공해 기술개발 등 환경 관련 연구 및 환경보전사업에 소중한 재원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휘발유나 LPG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에 비해서 대기 오염 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경유 자동차의 소유자들에게만 부과되고 있으며, 배기량이 높은 차, 차령이 높은 차,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사는 경차 소유자의 경우 부과 금액이 더 커집니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이란? 매년 3월, 9월 두 번 나누어 납부하던 것을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는 경우, 납부 금액의 10%를 할인 받아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 납부대상 :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 2019. 12. 12.
김치냉장고 LG DIOS 김치톡톡! K339SN15E 구매하다 김장시즌으로 각 가전회사에는 신제품을 내놓고 경쟁이 불붙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집에서 사용해오던 김치냉장고가 뚜껑형으로 너무 오래되어 주기적으로 이상한 띵~소리도 나고 10년도 넘은 제품이기에 김치냉장고를 이제 바꾸고 싶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은 지금까지 사용해온 딤채 뚜껑형 김치냉장고입니다. 김치냉장고를 알아보는 시기((11월)가 마침 2020년형 신제품이 쏟아져나온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1등급 가전 환급사업으로 10%를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개인당 최대 20만원 한도) 전에 사용해오던 김치냉장고는 딤채 뚜껑형이였는데, 요즘 트렌드인 스탠드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딤채가 아닌 전부터 눈독들이고 있던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제품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용량은 330리터급으로 알아보았습.. 2019. 12. 8.
구내염 발생 원인 및 예방법 구내염은 입안 점막에 염증, 궤양 등이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구내염은 혀나 잇몸 등에서도 쉽게 발생하고 통증과 구취 등을 동반하기 때문에 상당히 괴로운 질환입니다. 그런데 구내염은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몸이 피곤할 때나 입안에 상처가 생겼을 때 쉽게 발병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별것 아닌 것 같아도 통증이 심해 말을 할 때나 식사를 할 때 상당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누구나 쉽게 경험하지만 잘 낫지 않는 구내염 원인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구내염 원인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입니다.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나 입안에 상처가 났을 때 구내염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곰팡이,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체중 변화, 치약의 특정한 성분들도 구내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 2019. 12. 8.
통돌이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교체하다 이번에 6년 동안 사용한 LG통돌이 세탁기를 보내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새롭게 구매할 세탁기를 통돌이로 살지 드럼세탁기로 바꿀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이번엔 드럼세탁기를 써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모터달린 가전은 역시 LG이기에 이번에도 엘지 드럼세탁기로 알아보았습니다. 세탁기를 구매하려고 알아보았던 구매기 남깁니다. 일단 그 동안 사용한 통돌이 세탁기 (모델명 : T1407W8) 옆모습, 세탁기 자리가 겨울에 너무 추워서 옆쪽에 설치하여 사용해왔습니다. 14KG짜리이고 이불빨래도 가능할 정도의 넉넉한 사이즈의 세탁기로 오래 사용해왔는데, 오래사용해서 그런지 쾌쾌한 냄새도 나서 교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다나와 사이트에 가서 세탁기를 알아보았다. 아니 아직도 내가 샀던 통돌이 세탁기와 같.. 2019. 12. 4.
1등급 가전 환급 받으세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구매비용의 10%(개인별 2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환급신청 현황 ’19.11.30(토), 18시 기준 전체 환급 재원 240억원 중 총 150억원(63%) 환급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 사업기간은? 구매 : ’19. 11. 01. ~ ’19. 12. 31. 신청 : ’19. 11. 06. ~ ’20. 01. 15. ※ 재원 소진 시 조기 마감 ○ 어디서 구매/신청?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함. 환급신청은 https://rebate.ene.. 2019.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