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26

엘지전자, 엘지전자우 배당금 배당지급일 정보 안녕하세요. LG전자와 LG전자우의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전자는 삼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한민국 대표 전자회사입니다. 최근 LG전자와 LG전자우 주가가 급등세에 있습니다. 이유는, LG전자가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분야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과 애플이 2024년부터 자율 주행차 생산에 나설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기 때문이죠. LG전자, LG전자우는 1년에 한번 연배당을 합니다. LG전자(우)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LG전자와 LG전자우의 최근 3개월 주가차트 흐름입니다. 최근 애플카, 전기차 관련 소식으로 급등하는 차트 모양입니다. LG전자와 LG전자우 차이점 LG전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 보통주 .. 2020. 12. 28.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금 배당지급일 정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대표 주식, 국민주식 이라고도 하죠. 삼성전자, 삼성전자우는 정기적으로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데요. 삼성전자(우)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최근 3개월 주가차트 흐름입니다. 꾸준히 오르고 있죠.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차이점 삼성전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 보통주 : 주식 소유자는 주주총회에 참석해 기업의 주요 경영 사항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하고, 배당을 받고, 신주를 인수하는 등 주주로서의 권리를 행사합니다. ​ 우선주 : 보통주보다 재산적 내용(이익, 이자배당, 잔여재산분배 등)에 있어서 우선적 지위가 인정되는 주식. 그 대가로, 우선주 소유자는 주주총회에서의.. 2020. 12. 22.
2021 연말정산 달라진 점 올해도 벌써 연말이 와서 연말정산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2021년 연말정산 달리진 점을 알아보고 미리 준비해보세요. 올해 2020년도 귀속 연말정산의 최대 변수는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 등의 사용액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득공제율이 기존 15~40%에서 기간에 따라 최대 80%까지 달리 적용하였기 때무입니다. 2020년 달라진 공제율 코로나19로 인해서 소비활성화 유도 등의 이유로 소득공제 공제율이 한시적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공제율 3-7월 사용분이 한시적으로 상향되었고 월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구 분 1~2월 3월 4~7월 8~12월 신용카드 15% 30% 80% 15% 현금영수증‧체크카드 등 30% 60% 30% 도서‧공연‧미술관 사용분(총급여 7천만 원 이하자만 적용) .. 2020. 12. 21.
아파트 브랜드 순위 2020년 12월 국내 아파트의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입니다.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됩니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합니다. 최근 3개월 데이터를 보면, 1위인 힐스테이트와 2위인 푸르지오는 순위 변함이 없고, 3위는 자이와 아이파크가 번갈아 가면서 순위싸움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 2020. 12. 20.
2021 연말정산 자동계산 엑셀 (2020년도 귀속분) 안녕하세요!. 올해도 벌써 한해가 다 지나가고 있네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만 기억에 남는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연말이 오면 연말정산이 떠오르시죠? 매년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1월 중순 이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세청 연말정산을 공인인증서 없이 민간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카카오페이 인증서나 패스, 네이버, 토스, 페이코 등에서 제공하는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올해는 조금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해봅니다. 2020년도 귀속분 연말정산 자동계산 엑셀파일입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는 엑셀 버전에 맞는 파일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료 공유해주신 생.활.사.진.가 블로거님 감사합니다.) 나.. 2020. 12. 20.
재개발 vs 재건축 차이점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재개발, 재건축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많이 들어봤지만 막상 설명하라고 하면 헷갈리기 마련이다. 그러면, 재개발과 재건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재개발 상가, 주택 등이 낙후된 지역에 도록, 상하수도 등을 모두 새로 정비해 주거환경, 도시경관 등을 재정비하는 사업으로 낙후지역, 공업지역의 도시기능 회복 상권활성화를 위한 개선 사업입니다. 재건축 정비기반시설은 양호하지만 노후, 불량 건축물에 해당하는 밀집지역에 건물소유주들이 조합을 구성해 노후주택을 새로짓는 사업입니다. 재개발 VS 재건축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는 주거환경에 갖춰진 곳이냐 아니냐에 따라 구분된다고 보면 됩니다. 재개발은 땅을 파고 도로, 상하수도 등을 새롭게 주거환경을 갖추도.. 2020. 12. 11.